박혜자 광주교육감 예비후보 후원회장에 정세균 전 국무총리
박혜자 광주교육감 예비후보 후원회장에 정세균 전 국무총리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22.03.1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세균 전 국무총리(왼쪽)가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오른쪽)의 후원회장을 맡았다.(사진=박혜자 광주교육감 예비후보 사무실 제공)
정세균 전 국무총리(왼쪽)가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오른쪽)의 후원회장을 맡았다.(사진=박혜자 광주교육감 예비후보 사무실 제공)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의 후원회장을 맡았다.

17일 박 광주교육감 예비후보에 따르면 정 전 총리가 후원회장을 맡아 박 예비후보의 광주시교육감 선거를 적극 돕기로 했다.

6선 의원이며 국회의장과 국무총리를 역임한 인사가 후원회장 수락해 박 예비후보의 인지도가 한 층 더 부각 될 전망이다.

박 예비후보는 “정 전 총리가 공동후원회장직을 흔쾌히 수락해주셨다”며 “정 전 총리의 성원에 힘입어 6월 1일 광주시교육감 선거에서 승리해 위기에 처한 광주교육을 새로 고침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정 전 총리께서 30년 넘는 풍부한 교육계 이력의 박혜자 예비후보의 능력과 진정성을 높이 샀다”며 “교수로서 풍부한 현장경험과 국회의원 시절의 탁월한 교육정책 입안능력,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 시절 입증한 미래교육에 대한 전문성 등 교육감으로서 3가지 능력을 바탕으로 광주교육의 발전과 성공을 기원한다”고 전했다.

게다가 “광주의 첫 여성교육감으로 누구보다 더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섬세하고 꼼꼼하게 학생들을 챙기고 미래 돌봄교육을 책임질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정세균 후원회장은 무주·진안·장수와 서울 종로에서 당선된 6선 국회의원으로 지난해까지 국무총리로 활동하며, 오는 18일에는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의 신임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한편, 박 예비후보는 제19대 국회의원 역임했으며,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으로 재직하면서 원격교육 시스템을 도입해 미래교육의 방향을 제시했고, 청렴도를 2등급까지 향상시키는 등 공정한 교육을 실현할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