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서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열린다
여수서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열린다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23.07.1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25개국․10만명 이상 참가 국제교육행사
전남교육청, 개최지 공모 결과 여수세계박람회장 결정
여수세계박람회장 전경(사진=여수시 제공)
여수세계박람회장 전경(사진=여수시 제공)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내년 5월 열리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가 전남 여수 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다.

전남도교육청은 “지역 중심 미래교육 모델 창출을 위해 교육부와 공동으로 전국 최초로 개최하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개최지 공모 결과 여수시를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미래교육박람회는 내년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5일간 교육부와 전남도교육청이 공동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는 ‘공생의 교육! 지속가능한 미래’라는 주제로 ▲월드 글로컬 교육포럼 ▲미래교육페어 ▲비즈니스 쇼케이스 ▲글로벌 유스페스티벌 등의 내용으로 해외 25개국․관람객 10만 명 이상이 참가하는 국제 교육행사다.

도교육청은 공모에 참여한 지자체 중 지자체장 의지와 지원 규모, 항공이나 열차 등으로 이용해 행사장과 가까워 전국 어디서나 접근 가능하다는 점을 반영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여수시는 대규모 컨퍼런스·국제행사 유치에 특별한 관심을 두고 여수세계박람회장을 조성했으며, 수년간 축척된 국제행사 개최 경험과 노하우와 교통, 숙박, 행사장, 공원 등 제반 여건에서 상대적 우위를 보였다.

게다가 여수시는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행사장 임차료 100%, 관람(셔틀버스 등), 행사운영(교통, 주차, 숙박, 의료, 안전 등), 우수한 자원봉사 인력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여수시는 이번 교육박람회를 통해 미래교육의 모델도시로 성장할 계기를 마련하고, 디지털 대전환 시대 글로컬 교육의 중요성을 알릴 것”이라며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