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ㆍ여수ㆍ신안 등 7곳, 수학교육 선도 교육지원청 선정
목포ㆍ여수ㆍ신안 등 7곳, 수학교육 선도 교육지원청 선정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23.07.11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광진 영광교육장이 수학 선도 지역교육청 담당들에게 AI수학 학습지원 계획 발표를 하고 있다(사진=전남도교육청 제공)
고광진 영광교육장이 수학 선도 지역교육청 담당들에게 AI수학 학습지원 계획 발표를 하고 있다(사진=전남도교육청 제공)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전남 목포, 여수, 신안 등 7곳이 수학교육 선도 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됐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지능정보화시대 디지털 수학교육 전환 추진을 위해 목포,여수,보성,해남,영광,함평,신안 등 7곳을 수학교육 선도교육지원청으로 선정·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수학교육 선도교육지원청은 수학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설정하고, AI학습 코스웨어를 활용한 개별 맞춤형 학습 지원과 즐겁게 탐구하는 수학체험기회 제공의 두 가지 과제 중 선택해 운영하게 된다.

운영기간은 올 연말까지이며, 이들 교육지원청에는 2000만원에서 5000만원까지 운영비로 지급된다.

수학교육 선도교육지원청은 ▲에듀테크기반 AI활용 수학 개별 맞춤형 학습 지원 ▲ 수학학습력 향상을 위한 다각적 지원 ▲체험탐구활동 중심 수학교육 활동 지원 ▲ 디지털 에듀테크 기반 수학교육 인식 제고를 위한 연수·특강 등 가운데 1개 이상 과제를 수행한다,

도교육청은 AI기반 학습 지원 시스템을 통한 학생 수학 학습에 대한 촘촘한 보완, 학생중심 현장중심 지원 행정 강화, 수학에 대한 즐거운 경험과 맞춤형 개별학습 지원으로 즐겁게 탐구하는 전남 수학교육 정책 실행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이 밖에도 AI수학점핑학교 76교(초·중·고)를 통해 학생의 수학학습력 향상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준 미래교육과장은 “수학을 즐겁게 배우며 수학에 대한 긍정적 학습정서를 수학 학습력까지 끌어올리는 것이 전남 수학교육의 핵심 방향이다”며 “여건과 지역의 특색을 반영해 하반기 본격적으로 운영하게 될 수학교육 선도 교육지원청의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