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 '출범'
전남도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 '출범'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23.07.13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형 교육자치’ 실현 교육공동체 협치 시동
전남도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첫 임시회에서 김대중 전남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전남도교육청 제공)
전남도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첫 임시회에서 김대중 전남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전남도교육청 제공)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전남도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위원장 박남기)가 13일 전남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첫 회의를 갖고 전남형 교육자치를 실현하고 교육공동체 협력을 견인하기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다.

위원회는 전남도교육청을 중심으로 공공기관, 학부모, 산업체, 대학 등으로 구성된 협치 기구로 교육과 일자리의 선순환 체계 구축과 전남교육 현안에 대한 실질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위원회는 앞으로 정기 회의를 개최하고, 필요에 따라 임시 회의를 개최하는 등 전남교육의 주요 정책 수립 방향과 개선 방안에 관한 사항을 논의하고, 민관산학 협력이 필요한 교육정책에 의견을 제시하는 활동도 하게 된다.

이를 통해 주민직선 4기 전남교육청이 추구하는 ‘전남형 교육자치’를 이뤄내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회를 이끌 임원진이 선출됐으며, 2023년 위원회 운영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지역교육 생태계의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공유하고 “민관산학의 협력과 소통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대를 이뤘다.

위원장으로 선출된 박남기 광주교육대학교 교수는 “위원회는 민관산학의 협력과 연대로 지속가능한 전남교육 생태계를 구축하는 중요한 기구”라며 “위원회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중 전남교육감은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가 지역의 교육 현안을 해결하고 지역 성장을 견인하는 실행력 있는 협치 기구로 자리매김하기 바란다”며 “협력과 연대를 통해 학생 중심의 지속가능한 교육생태계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조언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