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AI교육·디지털 선도학교 성과 공유
광주교육청, AI교육·디지털 선도학교 성과 공유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23.12.1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AI교육·디지털 선도학교 성과공유회 개최
광주시교육청 전경(사진=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 전경(사진=광주시교육청 제공)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광주시교육청이 14일 광주디지털콘텐츠큐브(GCC)에서 인공지능(AI)교육 및 디지털 선도학교에서 담당 교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AI교육·디지털 선도학교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15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성과공유회는 ‘디지털 대전환과 AI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고려대 김현철 교수의 특강과 함께 지난 1년간 선도학교 운영에 대한 다양한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사례 발표는 AI교육선도학교에서 인공지능교실 구축과 디지털 선도학교 수업을 중심을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금호초등학교 서정화 교사의 AI교육선도학교에 대한 사례 발표를 통해 학생들의 인공지능 기초소향 함양 향상 방안과 최신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 경험을 알 수 있었다.

또 이승희 교사의 디지털 선도학교 관련 사례 발표를 통해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학생 참여 수업과 과정평과운영 사례를 공유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선도학교뿐만 아니라 광주의 모든 학교에서 AI·디지털 교육이 활성화됐으면 한다”며 “모든 학생이 다양한 실력을 갖추고 미래를 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교육청은 AI교육선도학교, AI융합교육중심고, 디지털 선도학교를 각각 52개교, 7개교, 3개교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AI교육선도학교와 AI융합교육중심고는 AI·SW교육과 AI융합교육 확대를 위해 AI·디지털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교육활동을 운영하여 지역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디지털 선도학교는 AI코스웨어·에듀테크 등 AI·디지털 기반의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 적용을 통해 수업 혁신을 선도하고자 노력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