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배 광양시의원,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 대상 '수상'
서영배 광양시의원,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 대상 '수상'
  • 장용열 기자
  • ulljangssi@hanmail.net
  • 승인 2024.02.2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계총연맹 李山河 총재, 국회의원 양정숙 등 전국각지에서 400여명 참석
행사 참가자와 수상자 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계언론협회 사진공동취재단 제공)

[광양=데일리모닝] 장용열 기자= 서영배 광양시의원(더민주, 옥곡)이 지난 21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WFPL 지자체 혁신평가'는 세계청년리더총연맹(총재 李山河,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WFPL, 이하 세계총연맹) 부설 지자체 혁신평가전문 기구 ‘지자체 혁신평가위(GEC)'가 대한민국 국회(양정숙 국회의원), 국제ESG평가원, 세계언론협회(WPA), 국제소비자평가원 등과 공동으로 주최한 행사이다.

이날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4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 보고회 및 시상식'과 '제7회 세계학교폭력 추방의 날 기념식'에는 세계총연맹 李山河 총재, 양정숙 국회의원, 세계총연맹 상임고문 문주현 MDM그룹 회장, 상임고문 이치수 세계언론협회(WPA) 회장 겸 신문협 회장 등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관계기관 및 관계자 등 전국각지에서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성황을 이뤘다.

‘WFPL 지자체 혁신평가’의 목적은 지자체 예산의 효율적인 사용으로 불필요한 세금 낭비를 막고, 지역민의 경제적 자립도를 향상시키며, 사회적 약자가 소외 받지 않도록 배려하고, 지자체의 경쟁력 강화로 피폐해 가는 지역 경제를 되살리는 등 지방자치의 패러다임(Paradigm) 전환을 통한 재도약의 길 마련에 헌신한 주역(主役)을 발굴하는데 있다.

서영배 광양시의원(오른쪽)이 시상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영배 의원실 제공)

서영배 의원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민의 경제적 자립도 증대와 더불어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만들기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2024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 의원은 “이번 상을 계기로 다시 한번 지역에서 소외받는 시민들이 없는지 살피고 시의회에서 관련 정책 연구와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수상을 축하해 주신 지역민들께 머리숙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앞으로도 많은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서영배 광양시의원(왼쪽에서 세번째)이 축하객 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영배 의원실 제공)

※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소개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은 2007년 1월 11일 설립된 ‘국제청소년연구원(옛 국제청소년연구소, 초대 대표 이산하)’을 모태로 한 정치적 중립기구로, 부설 언론기관인 세계언론협회(WPA, WORLD PRESS ASSOCIATION)와 전국 17개 광역시·도 지부연맹 및 세계 각 국가의 지부연맹을 통해 열정을 가진 청년 인재들과 함께 사회의 구조적 모순에서 일어나는 위기 상황을 해결해 나가는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세계 각국 간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사회적 약자가 소외받지 않고, 참여와 소통의 문화가 확산돼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을 열어가는데 가치를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