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출신 정영이 농민, 더불어민주연합 국민후보 '선출'
구례출신 정영이 농민, 더불어민주연합 국민후보 '선출'
  • 장용열 기자
  • ulljangssi@hanmail.net
  • 승인 2024.03.1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일, 더불어민주연합 국민후보 공개오디션에서 국민후보 4명 선출
- 정영이 국민후보, "이 땅에 깨어 있는 국민들이 연대할 때 어떤 힘을 가져 올 수 있는 지를 똑똑히 경험했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더불어민주연합 국민후보 공개 오디션' 모습. (사진=오마이TV 캡쳐)

[구례=데일리모닝] 장용열 기자= 구례출신 정영이 농민이 더불어민주연합 비례대표 국민후보로 확정됐다.

더불어민주연합은 10일 오마이 TV로 생중계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더불어민주연합 국민후보 공개 오디션'을 통해 4명의 국민후보 비례대표를 선출했다.

이날 공개오디션 심사 배점 방식은 ▲국민후보심사위원회 심사 50%, ▲100인의 국민심사단 심사 30%, ▲실시간 온라인 참여 시민 심사 20% 가 반영됐다.

이날 더불어민주연합 비례대표로 선출된 후보는 ▲전지예(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부총학생회장), ▲정영이(전 전남 구례군 죽정리 이장), ▲김윤(현 서울대 의과대학 의료관리학 교실 교수), ▲임태훈(전 군인권센터 소장) 등 4명이다.

정영이 더불어민주연합 비례대표 국민후보 프로필. (사진=오마이 TV 캡쳐)

정영이 (전 전남 구례군 죽정리 이장) 국민후보 비례대표 당선자는 "절대절명의 농업, 농민들에게 심폐소생술이 필요하다는 국민 여러분들의 필요에 의해서 제가 이렇게 4명의 국민후보 안에 선택 되었다고 생각합니다."면서 감사의 인사말을 했다.

이어, 정영이 국민후보는 "오늘 이 선택을 비단 저의 역량과 능력으로 여기에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제가) 전여농 사무총장으로 활동을 하면서 노동자, 농민, 빈민, 청년, 학생, 이땅에 깨어있는 국민들이 연대할 때 어떤 힘을 가져 올 수 있는 지를 똑똑히 경험했습니다. 오늘 이자리에 제가 있게끔 함께 해준 동지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고 당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더불어민주연합 국민후보 비례대표는 1차로 후보서류심사를 통과한 12명중에서 이날 10일 공개오디션을 통해서 국민후보 비례대표 4명을 확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