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노조 전남교육청지부, 행정실 설치 근거 마련 '촉구'
공무원노조 전남교육청지부, 행정실 설치 근거 마련 '촉구'
  • 장용열 기자
  • ulljangssi@hanmail.net
  • 승인 2023.10.1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남교육청지부, "소수 인력으로서 온갖 설움과 상대적 박탈감에 빠져 자존감이 심각하게 훼손 받고 있다."
- 김대중 전남교육감, 지난 8월 7일 노조사무실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하반기 추진하겠다." 약속

 

김성현 공무원노조 전남교육청지부장이 11일 10시 30분 전남교육청 앞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전남교육청지부)

[데일리모닝] 장용열 기자=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교육청본부 전남교육청지부(지부장 김성현)가  학교 행정실 설치 근거 마련 조례 개정을  촉구했다.

공무원노조 전남교육청지부는 11일 오전 전남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학교 행정실 설치 마련 조례 개정을 요구했다.

전남교육청지부는 " 학교는 수십 년 동안 운영체제와 제도가 변하고 인력도 증가하고 있지만 관련 법률은 구조적 개선이 아니라 끼워 넣기 땜질식 처방으로 일관해 왔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로 인해 행정실도 조직체계 및 인력 운영에 대한 고민 없이 임의적 형태가 되었으며, 백화점식으로 불어난 학교 업무 대부분을 책임지게 한 기형적인 구조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성현 지부장은 "학교 근무 지방공무원은 법률에 근거 없이 설치된 행정실에서 일한다는 이유로 지방공무원법에 따른 각종 처우개선과 보호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고, 2011년 전남교육청 주도의 '교무실-행정실 강제통합' 추진 등 소수 인력으로서 온갖 설움과 상대적 박탈감에 빠져 자존감이 심각하게 훼손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전남교육청지부는 11일 10시 30분 전남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사진제공=전남교육청)

김대중 교육감은 지난 8월 7일 교육청노조 전남지부 사무실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학교 행정실 설치 근거를 담은 조례 제정 필요성에 공감하며, 하반기에 추진하겠다”고 약속한바 있다.